본문 바로가기
파티룸 운영 일기

#22 꼼지니 파티룸 창업 _ 창업 이후 첫 여행, 주인 없이 돌아가는 사업 자동화 시스템의 실현

by 꼼지니 2023. 2. 25.

 창업을 한 후 앞으로 우리는 여행도 못 가겠다고 낙담했었다. 2호점까지 오픈하니 변수가 너무 많아 우리의 신경과 노동력이 하루종일 파티룸에 쏠려 있었기 때문이다. 하지만 창업 3개월만에 여행을 다녀왔고, 걱정과는 달리 우리가 없어도 파티룸은 잘 돌아갔다.

 

 

전자책 구경하기 ↓↓↓↓↓↓↓

https://kmong.com/gig/485420

 

무인 소자본 창업, 직장인 파티룸으로 조기 은퇴하기 | 3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전

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꼼지니의 전자책,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. 전자책, 창업 전자책 제공 등 3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

kmong.com

 

1. 2020년 8월 15-16일 여행

 20년 8월에 가족 여행이 계획되어 있었다. 20년 여름은 2호점도 오픈해서 쉴새없이 손님 받고, 알바도 추가 고용하고, 다양하게 터지는 변수도 해결하면서 정말 바쁘게 지내왔었다. 여행은 생각지도 못 했고, 가기도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했다. 경제적 자유를 원해서 시작한 창업이었는데 회사다닐 때보다 더욱 자유롭지 못한 느낌이었다. 이렇게 가다가는 여행은 커녕 우리의 시간조차 내 의지로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이번 가족여행이 오토 사업장의 첫 시작이라고 생각하고, 바쁜 와중에 여행을 강행하기로 했다. 여행 기간에는 알바 인력 중 가장 믿을만한 분들로 일정을 짜고, 그만두신 분들 중 정말 잘해주셨던 분께도 연락을 해서 부탁드렸다. 그리고 빠르게 소진되는 비품과 고장날만한 소품, 청소 물품 등의 여분을 미리 구비해 두었다.

 

 불안감과 걱정을 가득 안고 떠난 여행이었는데 파티룸은 우리 없이도 잘 운영되었고, 작은 변수가 있었음에도 알바분들이 잘 대처해주셨다. 그동안 온 신경이 파티룸에 가 있고, 안절부절 못하며 힘들었는데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돌아가다니...! 조금 허무하면서도 안도감이 들었다. 정말로 사업 자동화, 오토 사업장의 시스템을 실현한 것이다.

 

2. 2023년 해외여행도 갈 수 있는 지금!

 현재는 우리가 가고 싶은 날 여행을 가고, 심지어 얼마 전에는 해외여행도 다녀왔다. 평상시에는 일주일에 한 두번 파티룸에 가서 물품 정리와 청소 체크를 하고, 급작스럽게 청소 펑크가 날 때만 우리가 투입하는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다. 확실히 몸으로 하는 노동력이 줄어드니 마케팅에 좀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, 다른 파티룸을 더 오픈할 수도 있고, 또다른 파이프 라인을 찾는 데 시간을 쓸 수 있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물론 이런 시스템이 안정화될 때까지 수많은 시행착오와 수많은 고용 교육이 있었다. 아마 그때 포기했더라면 사업의 자동화를 만들지 못했을 것이다. 사실 아직도 갈 길이 먼 창업 초보자이지만, 하나의 시스템을 정착시켰다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큰 일이고, 셀프 칭찬할 만한 일이다. 사업은 참 땅 밑까지 꺼질 정도의 절망과 근로자일 때와는 결이 다른 엄청난 성취감을 동시에 느끼게 해 주는 것 같다.

 

직장인, 소자본, 무인 창업 파티룸 노하우 전자책

직장밖에 모르던 꼼지니, 파티룸으로 조기 은퇴! >>>

 

월 천 만원 버는 파티룸 창업 공략법(전자책)

3년간의 파티룸 창업 노하우가 담긴 전자책을 집필했습니다. 무인 소자본 창업, 직장인 파티룸으로 조기 은퇴하기 | 3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전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

sunsetpartyroom.tistory.com

 

파티룸사업-자동화시스템-오토사업장
파티룸사업-자동화시스템-오토사업장

 

 

직장인에서 사업가가 된 꼼지니의 파티룸 창업 운영 일기

댓글